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 > 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13 00:41

본문




Download :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hwp





? 수용언어는 가능하나 표현언어가 어렵다.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_hwp_04_.gif _hwp_05_.gif _hwp_06_.gif











건강생활, 교수학습과정안,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학습계획서, 학습계획안, 방과후교실프로그램 ,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사범교육레포트 ,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
설명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

생활주제:나와 가족
활동주제:나의 몸 그림판에 옷을 입혀요
대 상:유치원
1. 생활 주제(단원) : 나와 가족
2. 주제(단원)의 개관
3. 주제(단원)의 目標(목표)
4. 지도상 유의점
5. 아동현행수준
6. 본시 교수 ․ 학습계획
7. 판서계획
8. 평가 계획
9. 좌석 배치


(건강생활) 교수 ? 학습 과정안




생활주제
(단 원)
나와 가족
활동주제
(학습주제)
나의 몸 그림판에 옷을 입혀요
일 시

대 상
유치원
장 소
유치원 교실
수 업 자











1. 생활 주제(단원) : 나와 가족

2. 주제(단원)의 개관
유아기는 감각 기능, 운동 능력, 협응력과 같은 신체 능력이 발달함과 동시에 자신의 신체와 감정, 느낌 등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갖게 되는 시기이다.
? 먹는 것을 좋아하고 남이 하는 행동을 잘 따라한다.
? 음식을 삼킬 수 있고 눈을 마주칠 수 있따
? 걷기, 신변처리, 놀이 시 유치원 전 활동영역에서 도움을 받아야 가능하다.
유아가 자신의 몸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긍정적인 자아 槪念을 갖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 소리 나는 스위치에 너무 지나친 관심을 갖지 않도록 주의한다. 주사위를 이용하여 옷을 입혀보는 활동을 통해 유아가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본 수업의 주제인 `옷을 입어요`를 통해 다른 사람이 나의 몸을 함부로 보지 않도록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도록 한다.
? 걷기가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건강생활, 교수학습과정안,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학습計劃書, 학습계획안, 방과후교실프로그램

Download :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hwp( 57 )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사범교육,레포트
다.

3. 주제(단원)의 目標(목표)

지식 ? 이해면
? 티셔츠, 바지, 신발의 명칭을 알 수 있따
? 옷을 입어야 하는 necessity need을 알 수 있따
기능면
? 티셔츠, 바지, 신발을 가리킬 수 있따
? 나의 몸 그림판에 옷을 입힐 수 있따
가치 ? 태도면
? 옷을 입히는 과정에 흥미를 가진다.
4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촉구를 통하여 옷을 입고 벗을 수 있따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촉구를 통하여 주사위를 던질 수 있따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촉구를 통하여 그림판에 그림을 붙일 수 있따
? 책을 보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하는 활동을 좋아한다.
3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도움을 받아 옷을 입고 벗을 수 있따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도움을 받아 주사위를 던질 수 있따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도움을 받아 그림판에 그림을 붙일 수 있따
? 장난감을 입으로 빨면서 노는 활동을 좋아한다. 생활주제 `나와 가족`은 유아가 나와 가족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를 기초로 나와 가족을 사랑하고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 市民으로서의 자질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 수용언어 및 간단한 생활용어 의사표현이 가능하다.
? 모든 활동에 관심이 없어서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있따
? 편식이 심하고 일부 좋아하는 음식만 먹고 그 외 음식은 잘 먹으려하지 않는다.
? 교사의 신체적 ? 언어적 촉구를 통하여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이러한 흥미를 기초로 유아가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몸의 소중함을 인식하며,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여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5. 아동현행수준

번호
이름 …(drop) 성별
본시학습관련 현행 수행 수준
아동의 속성 및 학습수준
1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도움을 받아 옷을 입고 벗을 수 있따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도움을 받아 주사위를 던질 수 있따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도움을 받아 그림판에 그림을 붙일 수 있따
? 신변처리가 어렵다.
? 주의가 산만하고 옹알옹알 거리면서 돌아다닌다.


4. 지도상 유의점
1. 주사위를 가지고 장난을 치거나 입에 넣지 않도록 유의한다.
? 일부 수용언어는 가능하나 표현언어에 어려움이 있따
2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촉구를 통하여 옷을 입고 벗을 수 있따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촉구를 통하여 주사위를 던질 수 있따
? 교사의 신체적? 언어적 촉구를 통하여 그림판에 그림을 붙일 수 있따
? 신변처리가 어렵고 고집이 세다
? 주의가 산만하고 모든 일에 관심이 많다.

고객센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