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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이치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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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6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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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전술은 Deutsche Post사 경영의 세계화, 부가가치서비스 개발, 다양한 물류상품의 개발에 초점을 두고 1998년부터 2000년까지 3년간 실시되었다.
본사는 독일 본에 있다 독일 내와 전 세계의 지사나 현지법인을 통해 영업 활동 중이다.

2.도이치 포스트의 경영전술
⊙경영전술 -세계적인 물류그룹 도약을 위한 전술
도이치포스트(Deutsche Post)사는 세계 최대의 물류그룹으로 성장할 계획을 실행중이다. 98년 매출에서 국제물류가 차지하는 비중이 2%에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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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이치 기업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도이치 기업분석
다.
도이치 포스트사는 2001년부터 처음 되는 3단계 전술을 동 그룹의 국제적 역량을 최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스위스계 포워더인 단자스사, 스웨덴의 ASG사, 네덜란드의 네들로이드 유럽피언 트랜스포트 & 디스트리뷰션 사를 그룹 회원사로 통합하여, 국제적 역량을 강화한 바 있다 도이치 포스트사는 이 같은 광범위한 국제물류 네트워크를 성장기반으로 활용하여 물류수요 증가를 2001년부터 2004년까지 연평균(average) 15%씩 증가시켰다. 전 세계 220여개국, 12만여지역에 서비스를 갖춘 특송 업체 DHL를 인수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Internet의 영향으로 국내우편송달 업무가 줄어들자 국제우편과 금융, 물류배송의 비중을 높였다.
또한 주요 기업들이 물류활동을 외주함에 따라 전문물류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급증시켰다. 즉, 정부보조금에 매달리다 보면 아무리 국제물류가 늘어도 절대 성공할 수 없다.
DPWN의 CEO 클라우스 줌빈켈(Klaus Zumwinkkel)은 신속하게 시스템을 개혁했다.” 처음 도이치 포스트의 직원들도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비용을 줄이고,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켜야 한다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했다.
현재 세계 최대 물류기업인 DPWN도 순탄치 않은 민영화의 길을 걸었다고 했다.

- 독일 우정국인 도이치포스트 월드 넷에서 우편산업이 컴퓨터시대에 살아남는 비결은 정부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한다.
1990년대 초 정부가 우편산업을 전담하던 독일 우정주식회사(Deutsche Post AG)를 분리, 민영화시키겠다고 선언하자 거센 반대가 몰아쳤다.
1993년 DPWN이 민영화를 향한 첫발을 내딛기 처음 했다.
이 회사의 회장인 클라우스 줌빙켈씨는 독일의 본에서 경영성과와 함께 동사의 초일류 물류기업으로 성장하는 경영목표(目標)를 추진하기 처음 했다.
이러한 경영목표(目標)는 3단계 전술으로 나누어 실현되었다. 그 결과 우정 사업을 둘러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민 서비스분야에서 이윤을 챙기려 든다고 비난이 했다.
1단계 전술은 도이치포스트의 조직을 정비하는 것으로 지난 1990년부터 1997년까지 진행되었다. %20기업분석_hwp_01_.gif %20기업분석_hwp_02_.gif %20기업분석_hwp_03_.gif %20기업분석_hwp_04_.gif %20기업분석_hwp_05_.gif %20기업분석_hwp_06_.gif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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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도이치 포스트 introduce

C E O : Klaus Zumwinkkel
국 가 : 독일
업 종 : 우편 및 화물 배송
본 사 : Germany, Bonn
총자산 : 772억 95백만 달러(1999)
매출액 : 251억 1백만 달러 (1999)

⊙기업 introduce
독일의 우편배송회사로 주요 사업은 우편, 소포, 화물 배송 업 등이다.
이러한 수요 증가의 원동력을 Internet의 확산으로 보았고, 물류서비스의 핵심과제는 실물재화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전자상거래와 물류를 긴밀하게 연결하는 것으로 판단했…(drop) 다.

1)민영화추진
- 세계 우정사업 환경의 급격한 변화하고 있다 세계화로 인한 단일 시장화, 고객욕구의 변화, 이에 따른 각 국가들의 규제의 완화 등이 우정 사업 관련 기업들에게 신속한 의사결정을 요구하고 있다 관련기업들의 경영 방식도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각 국가들은 우편 시장을 급속히 개방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금까지 개별 국가 내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던 우정 사업에 일반 기업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문호가 개방 되었다.
DPWN은 15년 동안 민영화를 단계적으로 이루기로 결정했다.
세계 최대 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각 분야별 최고 회사와 손을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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