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과 대안으로서 학교사회사업 > 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학교 폭력과 대안으로서 학교사회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9 00:54

본문




Download : 학교 폭력과 대안으로서 학교사회사업.hwp




이유는 교사들의 주당 平均(평균) 20시간 이상의 수업과 담임으로서의 잔무, 수업교재연구, 교사 1인당 관심을 가져야 할 학생수의 많음 등으로 인해 학생들의 생활적인 측면과 가치관 및 개개인의 독특한 문제에는 별다른 도움을 줄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레포트 , 학교 폭력과 대안으로서 학교사회사업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20폭력과%20대안으로서%20학교사회사업_hwp_01_.gif %20폭력과%20대안으로서%20학교사회사업_hwp_02_.gif %20폭력과%20대안으로서%20학교사회사업_hwp_03_.gif %20폭력과%20대안으로서%20학교사회사업_hwp_04_.gif %20폭력과%20대안으로서%20학교사회사업_hwp_05_.gif %20폭력과%20대안으로서%20학교사회사업_hwp_06_.gif

보고서
,인문사회,레포트



학교 폭력과 대안으로서 학교사회사업

Download : 학교 폭력과 대안으로서 학교사회사업.hwp( 44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


다. 즉, 청소년 범죄의 조폭화, 연소화, 집단화로 나타나고 있고, 학교폭력 및 청소년의 비행과 학교부적응 등의 문제가 더욱 확산되고 있어 국가의 장래 발전에 심각한 우려가 제기 되고 있다 이제 학교는 단순한 지식전달자에서 학생들의 가치관과 태도를 책임져야 하는 단계로 나아가야 함을 시사하고 있다
한편, 교육부는 이러한 학교 및 교육의 병리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학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58년부터 교도교사제도를 도입하여 학생의 생활지도와 진로지도를 전담하게 하였고, 1985년에는 교도교사의 절대적인 부족을 보충하기 위해 상담자원봉사제를 도입하였다. Ⅰ. 서론

Ⅱ. 최근의 학교폭력 현재상황와 학교사회사업의 necessity
1. 학교폭력의 싵태와 특징
2. 학교폭력의 발생 原因
3. 학교사회사업의 necessity

Ⅲ. 학교사회사업과 학교상담
1. 학교사회사업의 definition
2.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3. 학교사회사업과 학교상담의 비교
4. 학교상담의 현재상황과 문제점

Ⅳ. 결론


Ⅰ. 서론

산업화에 의한 고도성장은 물질적인 풍요라는 혜택을 가져다주었지만 전통적인 가치관의 붕괴와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기능의 변천, 향락주의와 물지만능의 사회풍조로 인한 사회적 제반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다 특히 사회문제들 중 청소년의 문제는 날로 심각한 상태에 이르고 있고 그 경향도 우려할 만하다.
그럼에도 학생들이 그 고민의 정도가 크거나 문제의 상황과 환경이 복잡하고, 부모 등이 개입된 가족의 문제이거나, 또는 스스로의 자존감이 낮은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에 …(skip) 넘치는 고민을 하게 되고, 문제회피의 차원에서 여러 가지 비행과 일탈행동을 하게 된다 학교에서 교사들은 이러한 학생들에 대하여 별다른 대책 없이 설득이나 훈계 그리고 교칙에 따라 처리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고객센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