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測定) 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測定) 하 고, 토우값을 조정 > 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測定) 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測定) 하 고, 토우값을 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09 22:00

본문




Download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hwp




또한 타이어에 가해지는 하중을 가능한 한 이너베어링에 부담시켜 주행 중 휠의 탈출을 방 지한다. 휠 얼라이먼트 시 유의 사항

4. 실습의 최종 결과치
가. 전 륜 - 수정 전
나. 전 륜 - 수정 후
다.

그림 캠버의 정의(定義)


캠버각을 두는 이유는 차량 중량 때문에 아래가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타이 어 접지 중심점을 하중 중심점에 가능한 근접 시켜 타이어에 균일한 하중이 받도록 하고 스크랩 반경을 작게 하고 노면 충격을 완화하여 핸들 조작을 쉽게 한다. 캠버(Camber)
라. 캐스터(Caster)
마. 토우(Toe)
바. 킹핀(King Pin)
사. 셋백(Set Back)

3. 실습의 준비 및 절차
가. Escort 7000 (휠 얼라먼트 측정 기구)
나. 실습 방법
다. 후 륜 - 수정 전
라. 후 륜 - 수정 후

5. 실습의 고찰 및 의견
가. 실습의 고찰
나. 결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

목 차

1. 실습의 목적

2.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 관련 理論
가.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란
나.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의 목적 및 필요성(必要性)
다.
① 연비향상과 조종特性 요구
② 고속화로 인한 주행성 및 안정성 요구 증가
③ 차량 고급화로 인한 충격, 충동 등 장기주행에 약함

다. 이러한 각도를 수정하…(생략(省略)) 는 일련의 작업 을 휠 얼라인먼트라 하고 우리말로는 차륜정렬이라고 한다. 킹핀의 경사가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경우를 (+), 앞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경우를 (-) 캐스터라 한다. 캠버(Camber)
라. 캐스터(Caster)
마. 토우(Toe)
바. 킹핀(King Pin)
사. 셋백(Set Back)

3. 실습의 준비 및 절차
가. Escort 7000 (휠 얼라먼트 측정 기구)
나. 실습 방법
다.

나.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의 목적 및 필요성(必要性)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2.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 관련 理論
가.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란
wheel +align +ment 〓 정렬시키다(똑바로세우다)는 어원적 의미를 가지고 있따 차에 장착된 4개의 휠과 타이어는 조종 안정성과 좋은 승차감을 얻기 위하여 여러 가 지 기하학적인 각도를 갖고 있따 이들 각도의 대표적인 것을 들면 캠버, 캐스터, 토 우 등이 있는데 충격이나 사고, 부품마모, 하체부품의 교환 등에 기인하여 이들 각도 가 변화되면 주행 중 각종 問題點을 일으킨다.

라. 캐스터(Caster)
앞바퀴를 옆에서 볼 때 조향축의 중심선과 노면에 대해 타이어의 수직선이 이루는 각도를 캐스터(Caster)라 한다.

레포트/공학기술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測定) 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測定) 하 고, 토우값을 조정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공학기술레포트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_hwp_01_.gif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_hwp_02_.gif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_hwp_03_.gif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_hwp_04_.gif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_hwp_05_.gif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_hwp_06_.gif



순서


설명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

목 차

1. 실습의 목적

2.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 관련 理論
가.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란
나.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의 목적 및 필요성(必要性)
다. 휠 얼라이먼트 시 유의 사항

4. 실습의 최종 결과치
가. 전 륜 - 수정 전
나. 전 륜 - 수정 후
다.
① 조향시 경쾌하고 확실한 조작을 위해
② 복원력을 얻기 위해
③ 타이어의 마모를 줄이기 위해
④ 고속 주행 시 직진 안전성을 얻기 위해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의 필요성(必要性)은 다음과 같다.

그림 2 캐스터의 정의(定義)

캐스터는 앞 바퀴 하중이 중심보다 앞에 있기 때문에 주행 시 앞바퀴에 방향성(진행 하는 방향으로 향하게 하는 힘)

Download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hwp( 94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測定) 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測定) 하 고, 토우값을 조정
자동차,공학,-,휠,얼라이먼트,측정기를,이용하여,차량의,휠,얼라이먼트를,측정하,고,토우값을,조정,공학기술,레포트
다.
캠버각은 차량 무게가 무거울수록 -(부)캠버로 변하고 과도한 +(정)캠버는 타이 어의 바깥쪽을 마모시키며 -(부)캠버는 안쪽을 마모시킨다. 후 륜 - 수정 전
라. 후 륜 - 수정 후

5. 실습의 고찰 및 의견
가. 실습의 고찰
나. 결 론

참고 문헌
Wheel Alignment
1. 실습의 목적
차륜을 정렬 시킴으로서 자기 직진성과 접지 성능, 타이어 수명연장 및 연료절감은 물론 차량조정特性이 향상되며 고속 주행시 안전성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서 차량의 캠버, 캐스터, 토우, 킹핀등의 위치를 파악하고 잘못된 것들을 수정하기 위한 실험이다. 캠버(Camber)
앞바퀴를 앞에서 볼 때 바깥쪽으로 경사지게 결합되어 있으며, 바퀴의 중심선과 노 면에 대한 수직선이 이루는 각도를 캠버(Camber)라 한다.

고객센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