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on 멜론 브랜드分析(분석)과 멜론의 marketing 7P,STPstrategy과 差別(차별) 화strategy分析(분석)과 멜론의 drawback(걸점)과 improvement(개선)方案제안 리포트 >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이용약관

Melon 멜론 브랜드分析(분석)과 멜론의 marketing 7P,STPstrategy과 差別(차별) 화strategy分…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17 15:12

본문




Download : Melon 멜론 브랜드분석과 멜론의 마케팅 7P,STP전략과 차별화전략분석과 멜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pptx








Melon 멜론 브랜드分析(분석)과 멜론의 marketing 7P,STPstrategy과 差別(차별) 화strategy分析(분석)과 멜론의 drawback(걸점)과 improvement(개선)方案제안 리포트

Melon 멜론 브랜드分析(분석)과 멜론의 marketing 7P,STPstrategy과 差別(차별) 화strategy分析(분석)과 멜론의 drawback(걸점)과 improvement(개선)方案제안 리포트
Melon%20멜론%20브랜드분석과%20멜론의%20마케팅%207P,STP전략과%20차별화전략분석과%20멜론의%20문제점과%20개선방안제안%20레포트_pptx_01_.gif Melon%20멜론%20브랜드분석과%20멜론의%20마케팅%207P,STP전략과%20차별화전략분석과%20멜론의%20문제점과%20개선방안제안%20레포트_pptx_02_.gif Melon%20멜론%20브랜드분석과%20멜론의%20마케팅%207P,STP전략과%20차별화전략분석과%20멜론의%20문제점과%20개선방안제안%20레포트_pptx_03_.gif Melon%20멜론%20브랜드분석과%20멜론의%20마케팅%207P,STP전략과%20차별화전략분석과%20멜론의%20문제점과%20개선방안제안%20레포트_pptx_04_.gif Melon%20멜론%20브랜드분석과%20멜론의%20마케팅%207P,STP전략과%20차별화전략분석과%20멜론의%20문제점과%20개선방안제안%20레포트_pptx_05_.gif Melon%20멜론%20브랜드분석과%20멜론의%20마케팅%207P,STP전략과%20차별화전략분석과%20멜론의%20문제점과%20개선방안제안%20레포트_pptx_06_.gif

Download : Melon 멜론 브랜드분석과 멜론의 마케팅 7P,STP전략과 차별화전략분석과 멜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pptx( 19 )



_SLIDE_1_
마케팅 戰略연구
_SLIDE_2_
INDEX
1. 멜론 브랜드intro

2. 음원산업 現況(현황) analysis

3. 멜론 마케팅 戰略analysis
1) 멜론의 STP 戰略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멜론의 마케팅믹스 7P戰略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ARTICIPANT
PHYSICAL EVIDENCE
PROCESS
3) 멜론의 차별화 戰略

4. 結論(결론)
멜론의 현 problem(문제점)과 改善measure(방안)
_SLIDE_3_
1. 멜론 브랜드intro
2004년 11월 세계 최초로 유무선연동 유비쿼터스 음악플랫폼을 선보임
2008년 12월, LOEN 엔터테인먼트가 SK 텔레콤으로부터 멜론 사업을 양수
국내 최대 가입자와 음원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음악 플랫폼의 대표 브랜드
_SLIDE_4_
2. 음원산업 現況(현황) analysis
모바일 디바이스 環境(환경)의 變化와 더불어 국내 디지털 음원시장이 함께
성장하면서 멜론 외에 다양한 디지털 음원 서비스 경쟁자들이 나타났다.
2xxx년 5924억
국내 디지털 음원시장 성장
8500억
1조
5924억
2012년 8500억
2013년 약 1조원 규모
_SLIDE_5_
음원산업 現況(현황) analysis
2014년 4-6월 순 방문자수
매출기준

멜론은 50%가 넘는 디지털 음원 시장 점유율
2위~4위의 순 방문자수 합 ` 멜론의 순 방문자수
▷ 멜론의 압도적인 시장지위
_SLIDE_6_
3. 멜론 마케팅 戰略analysis
멜론의 STP 戰略
SEGMENTATION

트렌트에 민감, 비교적 낮은 경제수준에 비해 높은 구매력, 감각적
음악성향- 아이돌 중심의 10대 음악
트렌드에 민감, 빠르고 안정성이 있는 기술을 가지는 업체를 선호하는 등 기술에 대한 관심, 학업에 관심(어학) 등
…(省略) 음악성향- 비교적 폭넓은 음악(음악에 가장 관심이 많은 연령대)
직장과 가족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하며, 해당 계층이 젊은 시절의 즐겨 들었던 음악을 다시 찾아서 듣는 경향
특히 40대의 경우는 자녀교육화 관련된 컨텐츠 이용
음악성향- 20세기 후반 가요나 팝, OLD 팝으로 과거에 즐겨 들었던 음악을 다시 찾아서 듣는 경향
보수적이며 아날로그적
음악성향- 트로트나 OLD 팝

20대
10대
30, 40대
50대 이상
_SLIDE_7_
멜론 서비스 戰略
멜론의 STP 戰略
TARGETING

Sub Target
Main Target
Sub Target
음악에 관심을 갖는
10대
-음악에 대한 관심
-연예인이 우상
출퇴근에 음악을 듣는
기성세대
-49% 출퇴근 음악 감상
-경제적 능력이 뒷받침
음악이 취미인
젊은 세대
-음악 시장 트렌드 주도
-가장 활동적인 세대
-경제적인 능력 생성시기
_SLIDE_8_
멜론 마케팅 戰略analysis
멜론의 STP 戰略
경쟁기업들보다 먼저 스마트폰 어플 개발과 같은 편리성에 초점
- 320만 곡의 엄청난 음원 보유량
-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유비쿼터스 음악 서비스
즉, 편리성과 엄청난 음원 보유량을 바탕으로 음원제공서비스를 생각하면 멜론이 떠오르도록 고객들에게‘멜론’인식


POSITIONING
음질
편리성
젊은 이미지
음원보유량
_SLIDE_9_
멜론 마케팅 戰略analysis
멜론의 마케팅믹스 7P戰略
PRODUCT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있다”
PC, 모바일, 태블릿, 스마트TV 네비게이션 등 다양한 유비쿼터스 감상環境(환경) 구현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기면서 download 받은 곡으로 나만의 앨범을 만들

설명
Melon,멜론,브랜드과,멜론,마케팅,P,STP전략과,차별화전략과,멜론,문제점과,개선,제안,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Melon 멜론 브랜드분석과 멜론의 마케팅 7P,STP전략과 차별화전략분석과 멜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Melon 멜론 브랜드분석과 멜론의 마케팅 7P,STP전략과 차별화전략분석과 멜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Melon 멜론 브랜드과 멜론 마케팅 P STP전략과 차별화전략과 멜론 문제점과 개선 제안 레포트


다.

이용약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