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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Baskin robbins)마케팅전략(strategy)과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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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베스킨라빈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배스킨라빈스(Baskin robbins)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 배스킨라빈스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나뚜루 아이스크림 Baskin robb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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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Download : 베스킨_라빈스.ppt( 30 )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배스킨라빈스(Baskin robbins)마케팅전략(strategy)과 성공요인

본 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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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인터넷(Internet)으로 검색한 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BR korea 기업introduce
활동내용
국내 시장 현재상황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경쟁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소비자 행동 분석
SWOT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T-P : Segmentation
S-T-P : Targeting
S-T-P : Positioning
4 P 戰略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
4. PRICE


BR korea 기업introduce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
전국적으로 470여 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

활동내용
①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및 던킨 도넛츠의 제조 및 판매업체
상표명: 베스킨라빈스 써티원(31) 아이스크림


② 동종업계 시장 리더 위치 고수


③ 해외 브랜드 아이스크림 업체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최첨단 제조공장 보유
국내 시장 현재상황
환경분석
① 사회적 환경
여성의 경제적 능력증가
식생활 구조의 변화, 신세대의 아이스크림 구매
② 경제적 환경
국민소득의 증가로 가처분소득의 증가
③ 문화적 환경
성비수기의 완화
다양한 아이스크림의 욕구 증대
④ 기술적 환경
기술제휴가 쉬워짐
포장 등의 기술 발전


거시환경분석
환경분석
경쟁환경분석
2000년 ~2008년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활성화 예상에 따른 각 회사들의 경쟁 치열
(수입 Brand 도입 활성화 진행 중)
환경분석
가) Target Market = 20대 여성
나) 이유
① 고가 : 경제력이 없는 10대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므로 10대 이상이 구입할 것이 다.
내부환경분석: 소비자 행동 분석
퍼주는 아이스크림
고급
세련된 여성

저관여 戰略
감성소구, 이미지에 호소
→차별화
SWOT 분석
O
T
소득의 향상
여성들의 구매력 증대


경쟁업체의 지속적 증가

경제적 상황 악화

10대의 特性(특성)상 새로운것을
계속 추구함

W
S
높은 가격
중심가가 아니면 입점이 힘듬
기호식품으로 인식이 되어
있지 않음
시장리더의 위치
다양한 제품의 종류
고객들에게 인식이 잘되어있음
타 업체에 비해 많은 점포수
강점을 부각시키며 …(To be continued ) 단점을 보완

남성 / 여성의
연령대별
特性(특성)에 따른 분류
구매력이 왕성하고 아이스크림 소비가 많은 20대 여성층을 타겟 선정
2029여성들의 문화와감성을 담아 Loving Brand로 진화
새로움과 신선함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T-P : Segmentation
나이와 성별에 따른 Segmentation과 그에 따른 특징


10대중후반
(중고등학생)
20대초중반
(대학생)
20대후반-30대
(직장인)
- 아이스크림에 관심은 있으나 고가의 아이스크림 소비에 대한 유인이 적음.
- 유행에 뒤지지 않으려고 주위또래의 선호와 반응을 중시함.
- 신제품 출시 시 새 제품을 사고자 하는 욕구가 있음
하지만 자체구매력은 저조.
- 아이스크림에 대한 관심이 있긴 하지만 그다지 높은 관심을 가지지는 않음.
- 고가의 아이스크림 소비에 대한 유인이 적음.
- 실질적인 구매력을 가지고 있음.
- 아이스크림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음.
- 가격엔 비교적 비탄력적
S-T-P : Segmentation
나이와 성별에 따른 Segmentation과 그에 따른 특징


10대중후반
(중고등학생)
20대초중반
(대학생)
20대후반-30대
(직장인)
- 아이스크림을 좋아함
- 유행에 민감.
- 친구들이 구매하는 제품을 선호(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 즉 주변사람들과의 선호와 반응을 중시함.
- 자체구매력은 저조.
- 브랜드의 감성을 중시
-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도 높음
- 자신만의 가치를 중시
- 합리적인 가격을 중시
- 광고에 빨리 반응하는 편
- 스스로 구매력을 갖춤
- 수입이 있으며, 직접 지불함.
- 20대와 마찬가지로 자신에 투자하기 때문에 자신의 생활을 풍족하게 하는 것에 대해 관심이 높은 사람
- 실용성 추구
-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도 둘로 나뉨. 자녀들 때문에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음.
S-T-P : Targeti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report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report입니다.
② 제품特性(특성): 아이스크림을 잘 먹지 않는 장년층보다 젊은 층이,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구입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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