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 와인 >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이용약관

프랑스와 와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14 19:11

본문




Download : 프랑스와 와인.hwp





얼마나 프랑스 사람들이 와인을 사랑하고 식탁문화에 깊이 자리 잡고 있는지를 말해주고 있따 한국 사람들이 김치없이 밥 먹는 것과 같이, 프랑스 와인을 빼놓고 와인을 논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 프랑스와 와인기타레포트 , 프랑스와 와인 소믈리에

Download : 프랑스와 와인.hwp( 38 )




프랑스와 와인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프랑스와,와인,소믈리에,기타,레포트
프랑스와 와인




레포트/기타





순서



다. 부르고뉴의 화이트 와인이 레드와인와 어깨를 견줄 정도로 유명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2. 특징
(1)보르도 와인 특징
보르도 지역의 와인은 레드 와인이 매우 유명하다. 로마가 망하고 나서 중세 시대에 접어들어서는 이 지방의 성직자들과 영주들이 부르고뉴 와인을 프랑스와 유럽 전역에 알림으로써, 부르고뉴 와인은 오늘날의 명성을 얻게 되었다.
4세기에는 로마의 집정관이자 시인이며 포도원 주인이기도 했던 오소니우스(Ausonius)가 보르도 와인을 널리 알리는 초대 사절이 되었다.
보르도 와인의 주 포도 품종은 까베르네 쇼비뇽(Cabernet Sauvignon)이다. 이 포도 품종은 아주 떫고, 묵직한 느낌을 준다, 이 떫은 맛을 줄이고 부드러운 느낀을 늘리기 위해 다른 포도 품종을 섞어서 병입을 하는데 주로 까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과 멜로(Merlot)등의 품종이 사용된다 부르고뉴 와인이 한가지 품종만을 사용하여 와인을 양조하는 것에 비해
프랑스와 와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결국 아끼덴의 소유를 두고 1337년에 백년전쟁이 일어나고 오를레앙의 잔다르크와 프랑스인들이 전쟁을 프랑스의 승리로 이끌어 아끼덴은 프랑스령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보르도의 영어 이름인 클라레(Claret)는 와인의 대명사로서 영국에 알려지게 되었다. 물론 화이트와인도 생산하지만 화이트 와인으로 유명한 지역은 보르도 남쪽의 쏘떼른(Sauternes) 지역이 유명하고 대부분 지역의 고급 와인은 대게 레드 와인이다.
미사집전과 환자 치료를 위해 와인이 필요했던 카톨릭의 성직자들 또한 와인 제조 기술 완성의 노력을 통해 수 세기 동안 이 지방의 포도원 발달에 큰 기여를 했다. 아끼덴이 프랑스 영토임에도 불고하고…(생략(省略)) 영국의 소유인 것과 나날이 발전하는 보르도 와인 산업을 보며, 프랑스의 왕은 끊임없이 이 영토를 되찾기 위해 노력했다.
서기 약 300년경, 갈로 로망시대에 로마황제의 적극적인 진흥 정책으로 이 지역 포도원은 급속히 발전하게 되었다.
특히 뽀므롤(Pomerol) 지역에서는 아예 화이트와인을 생산조차 하지 않는다.


1. 역싸
(1)보르도 와인 역싸
보르도 와인 생산의 역싸는 기원 1세기에 보르도에 정착한 로마인의 로마제국시대로 이미 오랜 옛날부터 프랑스의 지롱드(Gironde) 지방에서는 포도재배가 번성하였다.
이후 세계 2차대전과 경제 공항을 겪으면서도 보르도 와인 산업은 고품질 와인 생산에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루게 된다


(2)부르고뉴 와인 역싸
부르고뉴 지역은 프랑스에서 가장 일찍이 포도가 재배된 지역 중의 하나이다.
프랑스 와인은 그 지역마다 재배하는 품종이 다른 만큼 맛과 특징도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보르도와 부르고뉴 지역을 紹介(소개)하고자 한다. 본격적인 포도재배와 와인 생산은 12세기부터였다.
프랑스는 세계 최대의 와인국가이자 와인의 본고장이다
옛날 로마황제는 당시 프랑스 포도가 로마의 와인산업을 위협한다고 프랑스 지방 포도나무를 모두 없애라는 명령을 내릴 정도였다고 하니 명실상부한 세계최고의 와인문화의 나라이며 최고의 명품 와인을 생산한다.

설명


[R E P O R T] [와인소몰리에실무]





프랑스
와인의 왕,
와인의 여왕




















‘와인이 없는 식탁은 꽃이 없는 봄과 같다’
이 말은 프랑스의 속담이다. 이 때부터 보르도 와인은 영국에 수출되기 스타트되고, 보르도 와인 산업은 활기를 띠게 되었다.
아끼덴(Aquitaine)공국의 공주 엘레아노르(Eleanor)와 영국의 왕 헨리(Henry) 2세와의 결혼으로 아끼덴은 영국 왕실의 소유가 되었다.

이용약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