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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04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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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의 누리망 보급률은 해마다 성장하여 on-line 거래, 서비스는 현재 보편화되었다.

지난해(2013) 누리망 거래 시장의 규모는 9.9만 억 위안으로 2012년에 대비 21.3% 성장한 수치이다. 타오바오왕은 현재 C2C(개인대개인)와 B2C (기업대개인)두 부분을 사용한다.
이러한 中國 누리망 이 …(drop) 타오바오가 있다.

3. 타오바오 시advantage유율과 매출액


이는 中國내 다른 on-line 유통 기업과 비교해 82.9%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Taobao

마케팅戰略 연구

CONTENTS

1. 타오바오 기업紹介(소개)

2. 타오바오 성장요인

3. 타오바오 시advantage유율과 매출액

4. 타오바오 성공요인분석
1) 수수료 무료
2) 믿을 수 있는 결제 시스템 ‘즈푸바오’
3)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장 마련
4) 확실한 戰略과 구체적인 전술
5) 고객의견 적극수렴
6) 독자적인 기업문화와 가치관 확립
5. STP 戰略분석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마케팅믹스 4p戰略 분석
1) Product(제품戰略)
2) Price(가격戰略)
3) Place(유통戰略)
4) Promotion(촉진戰略)

7. 타오바오 SWOT 분석

8. 타오바오 drawback(걸점)분석과 해결plan제안

1. 타오바오 기업紹介(소개)

타오바오(淘寶)는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에서 제일 큰 on-line 쇼핑몰이다. 이는 계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이다. 이런 on-line 쇼핑몰에서 가장 큰 이슈인 신용거래 문제에있어서 타오바오는 자체 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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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타오바오는 2003년 5월 10일에 세계 B2B시장1위인 Alibaba그룹 4.5억 위안을 투자하여 설립했다.

2. 타오바오 성장요인
21세기, 세계 경제를 논할 때 가장 뜨거운 관심의 중심인 中國을 빼놓고 세계 경제를 논하기 어렵다. 타오바오는 中國 1위의 on-line 쇼핑몰이다.

2) 믿을 수 있는 결제 시스템 ‘즈푸바오’
中國은 신용시스템이 아직 완비되지 않았고 on-line 쇼핑의 가장 큰 문제가 결제시스템이었다.
누리망 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누리망 의 characteristic(특성)인 장소, 시간을 불문하고 구매가 가능 하는 마켓이 형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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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Taobao

마케팅戰略 연구

CONTENTS

1. 타오바오 기업紹介(소개)

2. 타오바오 성장요인

3. 타오바오 시advantage유율과 매출액

4. 타오바오 성공요인분석
1) 수수료 무료
2) 믿을 수 있는 결제 시스템 ‘즈푸바오’
3)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장 마련
4) 확실한 戰略과 구체적인 전술
5) 고객의견 적극수렴
6) 독자적인 기업문화와 가치관 확립
5. STP 戰略분석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마케팅믹스 4p戰略 분석
1) Product(제품戰略)
2) Price(가격戰略)
3) Place(유통戰略)
4) Promotion(촉진戰略)

7. 타오바오 SWOT 분석

8. 타오바오 drawback(걸점)분석과 해결plan제안

1. 타오바오 기업紹介(소개)

타오바오(淘寶)는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에서 제일 큰 on-line 쇼핑몰이다.
4. 타오바오 성공요인분석

1) 수수료 무료
무엇보다 타오바오가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배경은 무료戰略에 있었다고 볼 수 있다.미국 이베이(ebay)만 보더라도 상품을 올릴 때 낙찰되었을 때 또는 결제수단인 페이팔(paypal)에 돈이 입금 되었을 경우 등에도 수수료가 발생되어 판매자의 부담을 가중 시킨다. 인구가 13억의 세계에서 3번째로 큰 나라인 中國은 지역적 특색으로 지역마다 가치관이나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의 Needs가 다양하다. 누리망 쇼핑 거래액은 中國 전체 사회 소비재 총액의 7.8%를 차지하며, 이용고객수도 3.12억명에 이른다. 타오바오는지금C2C (개인대개인)와 B2C(기업대개인)두 부분이 사용하는 업무이다. 2xxx년말까지 타오바오의 회원 등록은 3억 명이 넘었다. 타오바오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인해 여러 관련 사업들도 함께 발전해 나가고 있다.
타오바오 이용자 수는 2009년 1억7000만 명에서 2xxx년 3억7000만 명, 2013년에는 5억만 명에 육박하며 아시아 최대 on-line 쇼핑몰로 부상했다.
그러나 타오바오는 이러한 수수료를 과감히 drop함으로 이용자 수를 무섭게 증가시켜 시행 20일후 (2005년 10월)인 1만여 명의 사용자가 등록 신청을 했으며 2008년 말에는 회원 수가 9,800만 명으로 집계되어 中國 및 아시아에서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규모를 가진 가장 큰 전자상거래 쇼핑몰이 되었고 급기야 中國 전체의 누리망 쇼핑 시장의 78%를 점유하게 되었다.

타오바오의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
그리고 2013년 기준으로 매출액이 1604달러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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