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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 KUHO 구호 마케팅 SWOT,STP,4P戰略분석및 KUHO 구호 브랜드분석 레포트(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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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2-11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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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구호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하트포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진…(drop) 행하고 있따 ‘하트포아이(Heart For Eye)’란 구호 의류의 판매를 통한 매출 전액을 저소득층 시각 장애아동들의 시력을 되찾아 주기 위해 기부함으로써 시각장애 아동의 개안을 돕는 것을 주된 골자로 한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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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제일모직 구호(KUHO)

marketing 전략 보고서

` 목차 `

Ⅰ. 구호 KUHO 브랜드紹介

Ⅱ. 구호 KUHO SWOT 분석
1. 1단계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2. 2단계 SO, ST, WO, WT전략
1) SO전략
2) ST전략
3) WO전략
4) WT전략

Ⅲ. 구호 KUHO STP 전략분석
1. Segment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 시작의 선정
3. Positioning

Ⅳ. 구호 KUHO marketing 믹스 4P전략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판촉)

※ 참고 data(資料)

Ⅰ. 구호 KUHO 브랜드紹介
구호(KUHO)는 여성의복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로서 현재 전국 백화점 중 약 50여 군데에 입점해 있따 1997년 ...



제일모직 구호(KUHO)

marketing 전략 보고서

` 목차 `

Ⅰ. 구호 KUHO 브랜드紹介

Ⅱ. 구호 KUHO SWOT 분석
1. 1단계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2. 2단계 SO, ST, WO, WT전략
1) SO전략
2) ST전략
3) WO전략
4) WT전략

Ⅲ. 구호 KUHO STP 전략분석
1. Segment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 시작의 선정
3. Positioning

Ⅳ. 구호 KUHO marketing 믹스 4P전략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판촉)

※ 참고 data(資料)

Ⅰ. 구호 KUHO 브랜드紹介
구호(KUHO)는 여성의복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로서 현재 전국 백화점 중 약 50여 군데에 입점해 있따 1997년 패션 디자이너 정구호가 자신의 이름을 딴 ‘구호(KUHO)’로 처음 선보인 이후 제일모직에 인수되었으며 작년인 2013년 말 삼성에버랜드에 인수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따 2003년 당시 매출 70억 원에 불과했던 구호는 2013년 매출 900억 원을 넘어서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음과 동시에 여성 의류 브랜드로서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고객 스스로의 까다로운 취향을 만족시켜주는 구호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찾게 되면서, 이것이 곧 구호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다.

② 차별적인 브랜드이미지와 높은 고객충성도를 보유하였다. 올해로 11번에 달하는 코즈marketing ‘하트 포 아이’전략을 사용할 수 있었던 것도, 매번 marketing 에 유명 연예인을 기용할 수 있었던 것도 삼성그룹의 높은 자본력이 없었더라면 쉽지 않았을 것이다. 또한 정구호 디자이너의 철학이 반영된 실험적인 성격의 옷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 또한 구호의 특징이다. 이와 같이 ‘10년 새 10배’에 이르는 성장은 수년째 뚜렷한 성장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국내 패션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성과라고 할 수 있따

구호의 브랜드 컨셉을 한 마디로 定義(정의)내리면 ‘미니멀리즘’이라고 할 수 있따 기존 여성복의 특징인 화려함 대신 심플한 디자인과 몸에 딱 떨어지는 실루엣을 특징으로 한다. : 구호는 메인 디자이너로 활동했던 정구호 디자이너의 전위적이고 독창적인 패션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갤러리 느낌의 매장 인테리어 등을 통해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는 것에 성공했고, 그 결과 까다로운 수요를 가진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이로써 2006년부터 현재까지 약 155여명에 이르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개안수술을 받았다.

2) Weakness(약점)
① 메인 디자이너의 부재로 인한 브랜드이미지의 타격이 크다. : 구호를 실질적으로 이끌었던 메인 디자이너 정구호가 2013년 11월

설명

다. 이는 구호가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유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이 캠페인은 국내 유명 연예인 및 사회적 인사들을 캠페인의 뮤즈로 등장시키며, 패션의 아름다움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함께 느낄 수 있다는 취지로 시행되었다. 풍부한 자본은 코즈marketing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구호가 팝업스토어, 대형 패션쇼 등 고객에게 다가가는 여러 수단을 마련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강력한 강점이다.
Ⅱ. 구호 KUHO SWOT 분석
1. 1단계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① 높은 자본력을 갖추고 있따 : 구호는 대기업인 제일모직(현 삼성SDI)의 풍부한 자금 지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략적 시도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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