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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부마케팅전략(戰略) 및 기업分析,놀부SWOT分析,원할머니보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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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24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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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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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부마케팅전략(戰略) 및 기업分析,놀부SWOT分析,원할머니보쌈








놀부마케팅전략(戰略) 및 기업分析,놀부SWOT分析,원할머니보쌈

_SLIDE_1_
놀 부
한식 최초의 프랜차이즈
_SLIDE_2_
Contents
브랜드 紹介(소개)
놀부 SWOT 분석
놀부 STP 분석
놀부 7P 분석
놀부 경쟁업체 원할머니 보쌈
놀부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_SLIDE_3_

1. 놀부 브랜드 紹介(소개)

NBG:23여 년간 고집해온 고객중심 경영관
N :고개를 낮추고 인사하는 모습
길상문양(吉相紋樣)은
우리 조상들의 정신적인 상징인 오복을 상징

장수 기원, 부귀영화, 행복, 자손의 번성, 효
_SLIDE_4_

1. 놀부 브랜드 紹介(소개)

NBG:23여 년간 고집해온 고객중심 경영관
N :고개를 낮추고 인사하는 모습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으로 인한
역설적 브랜드 이미지 강조
순 우리말 브랜드명
☞ ‘한식전문업체’임을 어필
옛 고향의 향수를 자극하는 매개체
‘떡 벌어진 진수성찬’
_SLIDE_5_ ...

_SLIDE_1_
놀 부
한식 최초의 프랜차이즈
_SLIDE_2_
Contents
브랜드 紹介(소개)
놀부 SWOT 분석
놀부 STP 분석
놀부 7P 분석
놀부 경쟁업체 원할머니 보쌈
놀부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_SLIDE_3_

1. 놀부 브랜드 紹介(소개)

NBG:23여 년간 고집해온 고객중심 경영관
N :고개를 낮추고 인사하는 모습
길상문양(吉相紋樣)은
우리 조상들의 정신적인 상징인 오복을 상징

장수 기원, 부귀영화, 행복, 자손의 번성, 효
_SLIDE_4_

1. 놀부 브랜드 紹介(소개)

NBG:23여 년간 고집해온 고객중심 경영관
N :고개를 낮추고 인사하는 모습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으로 인한
역설적 브랜드 이미지 강조
순 우리말 브랜드명
☞ ‘한식전문업체’임을 어필
옛 고향의 향수를 자극하는 매개체
‘떡 벌어진 진수성찬’
_SLIDE_5_
1. 놀부 브랜드 紹介(소개)

_SLIDE_6_

1. 놀부 브랜드 紹介(소개)
철저한 현장경영
고객중심 경영과 신뢰경영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한솥밥 경영
현대적 감각의 한식프랜차이즈 경영
신定義(정이) 의 외식culture 창조
외식산업의 인재육성
사회봉사와 윤리경영
_SLIDE_7_
1. 놀부 브랜드 紹介(소개)

_SLIDE_8_
2. SWOT 분석
다양한 메뉴, 다양한 고객 욕구 충족
3년마다 새로운 메뉴를 개발
한국고유의 맛과 분위기, 상호로 외국기업들과 discrimination화
대형 중앙공급공장
한국 음식의 표준화
저렴한 가격
Strength
_SLIDE_9_
2. SWOT 분석
Strength
_SLIDE_10_
2. SWOT 분석
Strength
_SLIDE_11_
Weakness
2. SWOT 분석
서구음식에 길들여진 10~20대 소비계층
부실한 가맹점 관리
일관성 없는 서비스
_SLIDE_12_
2. SWOT …(省略) 분석
Opportunity
웰빙 트렌드에 의한 한식의 수요증가
외식culture의 성장

Threat
- 많은 국내외 경쟁업체들의 소비촉진활동
_SLIDE_13_
3. STP 분석

Segment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장세분화
한식의 거의 모든 메뉴를 안정적으로 경영
손이 많이 가는 메뉴를 프랜차이즈화
인구 통계적 속성 에 바탕을 둔 세분화 (100% 기준)
10대
부담스러운 가격
5%
20대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중시하는 고객속성
좋은 품질의 서비스에는 기꺼이 지출을 하는 고객
20%
30대
직장인층
(저렴하고 간편한 식사, 비즈니스 접대, 회식자리)
가족단위 고객
35%
4~50대
가족단위 고객, 직장인들 회식자리,
식사대접하기 좋은 장소
40%
_SLIDE_14_
3. STP 분석

Segment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장세분화
한식의 거의 모든 메뉴를 안정적으로 경영
손이 많이 가는 메뉴를 프랜차이즈화
점포를 오는 구성원들의 숫자에 바탕을 둔 세분화 (100% 기준)
가족단위
가족단위 외식 증가
저렴한 가격+근거리 입지+맛
40%
단체모임
손님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내부環境(환경)
음주와 식사를 같이 할 수 있는 공간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서빙과 서비스

40%
웰빙식사
다이어트 식단
건강을 위한 한식 식사
20%
_SLIDE_15_

3. STP 분석
Target
Concept
운영戰略
놀부보쌈

가족고객
주부, 직장인

보쌈집 특유의 이미지
한국 고유 분위기 연출
-놀부만의 노하우로
현대화에 성공
-가족식사에 맞는
적정가격책정

놀부부대찌개
직장인
20~30대 여성

신세대 취향의 인테리어
-신속한 조리
-점심, 저녁 고객 유인이 가능

시골상차림
직장인
가족단위
20~30대

전통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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