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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의 경영戰略(중국시장 진출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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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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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 파리바게트의 경영책략 -
목 차

Ⅰ.
서론
page
1.
연구목적
1
2.
기업 선정 동기 및 紹介
2-3
Ⅱ.
본론

1.
국내시장 내역
1-1. 점포수
4

1-2. 매출액과 영업이익
4-5

1-3. 결점 해당해결해야할문제
4-5
2.
China시장 진출 내역
2-1. 점포수
5-6

2-2. 매출액
7

2-3. 법정치, 사회문화, 경제 환경 분석
7-9

2-4. SWOT분석
9-11
3.
China시장의 현지화책략
7-10

3-1. 현지화
13

3-2. 고급화
14

3-3. 점-선-면 책략
15
Ⅲ.
결론

5.
향후 전망과 책략수립
16


reference
18
Ⅰ.
서론
1.연구목적

위의 그래프는 우리나라 기업의 최근 10년간 경영실적에 관한 그래프이다.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직후 한국기업은 미국과 일본기업이 마이...


‘China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 파리바게트의 경영책략 -
목 차

Ⅰ.
서론
page
1.
연구목적
1
2.
기업 선정 동기 및 紹介
2-3
Ⅱ.
본론

1.
국내시장 내역
1-1. 점포수
4

1-2. 매출액과 영업이익
4-5

1-3. 결점 해당해결해야할문제
4-5
2.
China시장 진출 내역
2-1. 점포수
5-6

2-2. 매출액
7

2-3. 법정치, 사회문화, 경제 환경 분석
7-9

2-4. SWOT분석
9-11
3.
China시장의 현지화책략
7-10

3-1. 현지화
13

3-2. 고급화
14

3-3. 점-선-면 책략
15
Ⅲ.
결론

5.
향후 전망과 책략수립
16


reference
18
Ⅰ.
서론
1.연구목적

위의 그래프는 우리나라 기업의 최근 10년간 경영실적에 관한 그래프이다. 그러나 대내외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2xxx년부터 실적이 연속 하강곡선을 그리면서 2013년 상반기 매출이 정체되고 당기순이익률은 3%대로 하락하여 한국기업의 ‘체력’이 급격히 소진되고 있다아 그간 한국의 실적을 이끌어왔던 고성과 기업 수가 감소하고 금융시장의 작은 충격에도 버티기 어려운 취약기업이 급증해 한국이 위협받고 있다아 위기 속에서도 한국 업종 대표기업의 경쟁력이 글로벌 경쟁사에 비해 개선되었으나 앞으로도 지속될지도 낙관하기 어려운 전망이다.
2.기업선정 동기 및 紹介

2-1. 기업선정 동기

(주)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트는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유럽풍 문화를 紹介하고 발전시킴으로써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왔다. 또한 기존 제과점의 단순판매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활용해 브랜드를 고급화시키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아 국내에서는 government 의 출점규제라는 벽에 부딪히기도 했지만 국내의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시장이라는 승부처를 띄우면서 2002년, 세계 최대의 베이커리 시장인 미국에도 현지 법인을 설립한 파리바게트는 2004년 China으로 진출,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에도 진출하여 해외에 총 17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고 현재 China에서는 130여 개의 점포까지 두게 되었다. 2008년에는 China government 기관에서 수여하는 ‘AAA 브랜드기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그만큼 기업은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생존을 위해서 주변 환경의 현주소를 정확히 파악한 지속적인 책략 수립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직후 한국기업은 미국과 일본기업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반면에 플러스 성장을 기록하여 상대적으로 선전하였다. 과거 위기 극복과 내실경영을 통해 다져진 면역력에 환율효과가 가해져서 충격이 완화된 것이다. 위기 2년 만인 2xxx년에는 성장률과 수익률 모두 위기 전 수준을 회복하였다. 품질고급화나 차별화 등 부단한 노력으로 약 3,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을 기점으로 파리바게트를 주축으로 한 파리크라상은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면서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파워 1위 베이커리로 성장하였다.

‘AAA 브랜드 기업’이란 China 품질보장센터에서 시행하는 품질, 서비스, 신뢰의 3부분에 대해 모두 A항목이 되는 우수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려는 목적에서 실시되고 있다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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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파리바게트의 경영戰略(중국시장 진출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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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의 경영戰略(중국시장 진출戰略)
다. 그렇게 어렵고 호락호락하지 않는 China 시장에서 가장 많은 점포 수를 두게 된 배경과 China 진출에 있어서 파리바게트가 수립한 책략은 무엇이며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수업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국제화를 실현한 모범事例로 파리바게트를 분석하기로 결정하였다. 기업의 외부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외부…(생략) 환경을 분석함으로써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기회나 위협을 이해하고 그 결과로 기회를 이용하고 위협으로부터 대비 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한국의 한 기업을 선정하여 위기로부터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미래를 어떻게 내다보았으며 어떤 책략을 수립하였는지 알아보기 위해 조사를 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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