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발 건강과 의학 > 광고/제휴문의

본문 바로가기



광고/제휴문의

[건강]발 건강과 의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20 09:05

본문




Download : [건강]발 건강과 의학.hwp





치료하지 않으면 손이나 손가락, 어깨 뼈 관절까지 통증이 오고 심하면 관절이 녹아 뼈 모양이 변형되기도 한다.


레포트/의약보건



Download : [건강]발 건강과 의학.hwp( 29 )



[건강]발 건강과 의학




▣ 문제성 발 관리법
①평편족(평발)
요인과 증상-발바닥의 오목한 부분이 없는 발로써 비만으로 인하여 발이 체중의 부담을 많이 받을 때, 오래서 있거나 무리한 보행으로 인하거나, 발바닥의 근육조직의 약화 또는 선천적인 결합조직의 약화로 인하여, 발생하기도 하며 근골의 골절로 인하여 발생하기도 한다. 요산은 육류, 어류 등 핵산이 많이 든 식품이 몸 속에서 분해 될 때 생기는 물질로 이것이 관절에 쌓이면서 염증을 일으킨다.
처음에는 관절 부위에 이불만 닿아도 고통을 느끼지만, 1~2주일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진다.
또한 류머티스관절염 환자, 선천적으로 엄지 발가락이 긴 사람, 평발, 관절이 너무 유연한 사람 등에서 많이 나타난다. , [건강]발 건강과 의학의약보건레포트 , [건강]발 건강과 의학
순서
설명


다.
관리 요령-갑작스럽게 통풍이 올때는 일단 안정을 취하고 관절의 휴식을 위해 통풍 부위를 고정시키며 찬찜질을 해주고 체내 요산을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 마사지를 하며, 물을 하루2리터 이상 마셔햐 한다. 물속에서 발목을 돌리거나 발가락을 굽혔다 폈다는 등의 발을 많이 움직이면 더욱 효과(效果)가 있다아 버퍼나 크레…(省略) 도로 제거 하고 발 전용 크림으로 마사지 해주며 신발에 의해서 생긴 것이라면 신발을 바꾸어 준다. 버퍼로 각질을 제거후에 브렌딩한 오렌지 오일이나 발 전용크림으로 바르고 꾸준한 발 마사지로 관리한다.
관리 요령- 첫째, 둘째 발가락 사이에 두꺼운 스편지를 끼워주는 것만으로도 효과(效果)를 볼수 있다아 그러나 심한 경우에는 발가락 보조기를 이용해 교정한다. 2,3지 발가락 뿌리들 아래 반사구 승모근과 폐기관지의 자리에 통증이 오는데 이를 중족골 골두통이라고 한다.
관리요령-발 안쪽에 안창을 댄 신발을 신어주고 발 관리와 체조를 통해 관리하고 티눈이나 굳은 살을 제거하여 통증을 덜어 주도록 한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차츰 엄지 발가락 뿌리 부위의 뼈가 두번째 발가락쪽으로 기대면서 휜다. 무릎관절과 허리 관절, 척추에 부담을 많이 주며, 소화기의 이상을 많이 보인다.(발가락 체조, 지골 마사지)

⑤통풍
요인과 증상-관절이 붓고 열이나고 빨갛게 되며 발가락이 잘려나갈것 같은 심한 통증이 있다아 보통 엄지 발가락에서 처음 발생하고 무릎, 발목, 손, 손목 그리고 팔꿈치로 이어진다.

②갈라지고 터진발
요인과 증상-발 가장자리와 발 뒤꿈치가 갈라지는 경우가 많고, 여름보다 겨울에 더 심하게 나타나며 퉁증과 함께 피가 나기도 한다. 발의 변형으로 인하기도 하고, 맞지 않는 신발이나 직업적인 영향으로, 혹은 체중과다나 피부의 노화, 영양 공급 부족인 경우도 있으며 생식기의 이상을 보이기도 한다. 족탕는 15도의 찬물과 40~42도의 따뜻한 물을 각각 준비해서 10분 정도 따뜻한 물에 양발을 담근 후 찬물에 발을 옮겨 1분 정도 담근다. 발병 요인은 아직 밝혀 지지 않았지만 발바닥은 세로로 달리고 있는 근육에 부담을 주는 것인데 발바닥에 압박과 긴장을 강하게 주기 때문에 생긴다.
[건강]발,건강과,의학,의약보건,레포트
[건강]발 건강과 의학_hwp_01_.gif [건강]발 건강과 의학_hwp_02_.gif [건강]발 건강과 의학_hwp_03_.gif [건강]발 건강과 의학_hwp_04_.gif [건강]발 건강과 의학_hwp_05_.gif [건강]발 건강과 의학_hwp_06_.gif


[건강]발 건강과 의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③못박힘(족저 근막염)
요인과 증상-자고 일어난뒤, 오래 앉았다가 일어설때 발 뒤꿈치나 발바닥이 아프다. 두 세번 반복한다.
관리 요령-각질을 부드럽게 하여, 상처가 나지 않게 조심하면서 각질을 제거해준다.

④외반모지(외반무지)
요인과 증상-엄지 발가락이 안쪽으로 휘는 병, 굽이 높거나 볼이 좁은 신발을 신으면 발 앞쪽에 가해지는 압력이 켜져서 발병한다. 좁은 신발이나 뽀족한 구두로 인한 경우에 많으며, 특히 장시간 서 있거나 걷는 일을 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에 많이 생긴다. 통풍을 일으키는 주범은 요산이다. 초기에는 엄지 발가락 뿌리 부위에 물집이나 염증이 생겨 무척 아프다.
관리 요령-계단에 앞꿈치만 올려 놓고 서 있는 동작을 꾸준히 하며 아킬레스건이 강화되면서 증상이 완화된다된다. 발가락 사이를 벌려주는 운동치료도 병행한다.

⑥파고드는 발톱(합입조)
요인과 증상-발톱이 살속으로 파고 들어 자라는 것은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발



[건강]발 건강과 의학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광고/제휴문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