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핵심물류책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책략분석과 CJ GLS 책략제안 > 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CJ GLS 핵심물류책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책략분석과 CJ GLS 책략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4:54

본문




Download :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hwp





2. CJ GLS 기업 연혁 및 비전

-설립일 : 1998년 3월 1일
-자본금 : 287억 원
-매출액 : 1조 1,xxx억 원(2009년 기준)
-사원수 : 약 3,100명(2xxx. 10 기준)
-대표이사 : 손관수
-VISION
2013년 ASIA 대표 글로벌 물류기업이 되는 것이다.

-기업 선정 이유

CJ GLS는…(생략) 현재 대한민국 택배분야에서 시장점유률 1위, 매출액 1위, 택배 사업 소비자 만족도 1위를 거두고 있는 기업으로 택배사업을 선도하고 있다는 판단 하에 이 기업을 물류분야의 스터디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3. 시장분석

택배성장률이 점차 줄어들고 있따 또한 택배사업에 진출하는 회사가 늘어나고 있어 경쟁이 심화되고 있따 하지만 CJ GLS는 67%의 높은 시장점유율로 택배사업 내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따

-물류산업 特性(특성)
① 신속성(익일택배의 일반화)이 택배산업의 화두이다.
② 편리성(고객이 이용하기 편한 위치에 서비스가 입점해있고 사용방법도 편해야한다)
③ 안전성(정확한 수하인에게 배송되어야하고, 파손, 분실 등의 위험이 없어야한다. 익일 및 당일택배는 현대택배사업에 있어선 당연시되는 것이다.

4. CJ GLS 마케팅戰略분석

- SWOT분석

☞ 기업 내적

① 강점 :
모기업의 자금력이 좋다
대한통운과의 M&A로 택배사업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따
부문별 성장가능성이 높다.





CJ GLS 핵심물류책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책략분석과 CJ GLS 책략제안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 ,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CJ GLS 핵심물류전략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과 CJ GLS 전략제안

순서

설명


CJ GLS 핵심물류책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책략분석과 CJ GLS 책략제안


CJ GLS

마케팅 최종보고서

☞ 목차
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기업 선정 이유

2. CJ GLS 기업 연혁 및 비전

3. 시장분석

4. CJ GLS 마케팅戰略분석
- SWOT분석
- 마케팅믹스 4P’s 분석
① PRICE
② PLACE
③ PRODUCT
④ PROMOTION

5. CJ GLS 및 경쟁사 분석
Five forces model
- 매출액
한진 택배
현대 로지스틱스
- CJ GLS와 경쟁기업 비교분석
-경쟁기업과의 비교우위

6. CJ GLS의 핵심 물류 관리 戰略 3가지
3PL
- 국제 물류 네트워크의 확대
- Information system 활용

7. 시사점 및 개선 방안 강구

8. 출처 및 조사처

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경제학자 피터 드러커는 물류를 경제의 암흑의 대륙이라 칭...


CJ GLS

마케팅 최종보고서

☞ 목차
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기업 선정 이유

2. CJ GLS 기업 연혁 및 비전

3. 시장분석

4. CJ GLS 마케팅戰略분석
- SWOT분석
- 마케팅믹스 4P’s 분석
① PRICE
② PLACE
③ PRODUCT
④ PROMOTION

5. CJ GLS 및 경쟁사 분석
Five forces model
- 매출액
한진 택배
현대 로지스틱스
- CJ GLS와 경쟁기업 비교분석
-경쟁기업과의 비교우위

6. CJ GLS의 핵심 물류 관리 戰略 3가지
3PL
- 국제 물류 네트워크의 확대
- Information system 활용

7. 시사점 및 개선 방안 강구

8. 출처 및 조사처

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경제학자 피터 드러커는 물류를 경제의 암흑의 대륙이라 칭했고 또한 파커는 물류가 비용절감을 위한 최후의 미개척분야라고 말한 적이 있을 정도로 물류는 기업경영에 있어 중요한 분야이지만 여태껏 기업들은 물류의 기능과 중요성을 도외시해왔다.)

-물류산업의 戰略적 요인
광범위한 물류 네트워크(허브서브터미널의 갯수, 보유운송수단)를 갖추는 것과 물류프로세스에IT를 접목시키는 일, 다양하고 고도화된 물류서비스(화주기업에 컨설팅 등)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최초 RFID를 도입했다.(EX. 최단경로탐색,

레포트/경영경제

CJ,GLS,핵심물류전략,CJ,GLS,CJ대한통운,마케팅전략과,CJ,GLS,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hwp( 55 )


CJ%20GLS%20핵심물류전략분석및%20CJ%20GLS%20(CJ대한통운)%20마케팅전략분석과%20CJ%20GLS%20전략제안_hwp_01_.gif CJ%20GLS%20핵심물류전략분석및%20CJ%20GLS%20(CJ대한통운)%20마케팅전략분석과%20CJ%20GLS%20전략제안_hwp_02_.gif CJ%20GLS%20핵심물류전략분석및%20CJ%20GLS%20(CJ대한통운)%20마케팅전략분석과%20CJ%20GLS%20전략제안_hwp_03_.gif CJ%20GLS%20핵심물류전략분석및%20CJ%20GLS%20(CJ대한통운)%20마케팅전략분석과%20CJ%20GLS%20전략제안_hwp_04_.gif CJ%20GLS%20핵심물류전략분석및%20CJ%20GLS%20(CJ대한통운)%20마케팅전략분석과%20CJ%20GLS%20전략제안_hwp_05_.gif CJ%20GLS%20핵심물류전략분석및%20CJ%20GLS%20(CJ대한통운)%20마케팅전략분석과%20CJ%20GLS%20전략제안_hwp_06_.gif


다.
첨단 물류시스템 구축했다. 하지만 물류를 제3의 이윤원으로 보고 전체생산비의 20퍼센트나 차지하는 물류비에 주목했던 일본의 기업들은 물류프로세스 혁신으로 커다란 경제적 효능를 보았고 이에 따라 미국이나 유럽까지 물류에 주목하게 되었다.
-MISSON
Operation Excellence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SCM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단지 이러한 시대적 추세에 그치지 않고 수출의존적인 우리나라의 경제구조와 섬과 같이 고립된 지형적 特性(특성)상 물류는 놓쳐서는 안 될 부문이기 때문에 이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연구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택배의 하역, 집하, 보관, 운송에 이르는 전 과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빠르게 고객에게 배송되어야 한다. 물류의 시초는 마케팅에서 뻗어 나왔고 이제는 단지 제품의 운송, 보관 등의 업무에만 그치지 않고 지연戰略, 트래킹시스템 등 고도화된 고객맞춤화戰略으로 한 단계 발전해나가고 있따 그만큼 미래 기업의 역량부문에서 물류부분은 핵심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회사소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