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케팅 strategy > 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오리온 마케팅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21 19:35

본문




Download : 오리온 마케팅 전략.pptx





constituent 이나 재료가 덜 들어가지만,
가격은 오히려 비싸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제품보다 가격은 2배 이상
정도의 비싼 프리미엄 제품이지만,
소비자들은 아이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찾아
많은 이용을 하고 있다.

과자가 정제당과 나쁜 지방,
식품첨가물이 첨가되어 생활습관병을
부르는 가formula(공식)품이라고
고발하는 책과, 시사프로그램이
방영되었다.
_SLIDE_9_






환경분석
STP
4P mix

1) 거시적 환경분석
② 경제적 상황
국제 밀 가격이 올라 원재료 값이 상승하고 있다.
한 가지 constituent 이라도 더 있는 것을
확인하던 옛 시대는 갔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출시한 제품들의 매출이
기존 제품보다 2배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건강에 해로운 constituent 을 낮추거나
빼는 마케팅이 성공하고 있다.
자료(資料): 올리브TV
소녀감성 블로그
_SLIDE_6_


환경분석
STP
4P mix

1) 거시적 환경분석
① 사회·문화적 상황
언론에서 과자유해성 논란이 계속 되고 있다.


마이너스 마케팅


칼로리를 내리면 매출이 올라간다

“ …(생략) 자료(資料): 삼성경제연구소
자료(資料): 서울경제
_SLIDE_7_





환경분석
STP
4P mix

1) 거시적 환경분석
① 사회·문화적 상황
멜라닌 파동과 함께 과자의 유해성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소비자들은 건강생각을 이유로 프리미엄 과자를 선호하고 있다.
프링글스 라이트, 코카콜라제로칼로리,
컵누들 컵라면 등이 있다.
환경분석
STP
4P mix

1) 거시적 환경분석
① 사회·문화적 상황
26.6
로하스족
준로하스족
약한관심층
무관심층











2008
2xxx
37.7
30.5
34.5
15.9
12.9
5.9
1.5
_SLIDE_5_





환경분석
STP
4P mix

1) 거시적 환경분석
① 사회·문화적 상황

연예인처럼 되고 싶어하며, 살이 찐 연예인을 비난하는 여론이 형성된다.
회사
주요제품
인상률
인상일
해태제과
홈런볼, 오예스,
에이스 등 24개 품목
평균 5%
4월6일
동서식품
커피믹스,
모카골드 믹스 등
9~9.9%
4월25일
오리온
포카칩, 고소미,
초코칩쿠키 등
11~25%
평균15%
5월3일
롯데제과
카스타드, 와플,
마가렛드, 빠다코코낫 등
평균5%
5월3일
크라운제과
콘칩, 산도, 쿠쿠다스, 등
7~9%
5월3일
농심
새우깡, 양파링, 자갈치 등
6.8~


오리온 마케팅 strategy







Download : 오리온 마케팅 전략.pptx( 37 )






오리온 마케팅 전략 , 오리온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오리온 마케팅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20마케팅%20전략_pptx_01_.gif %20마케팅%20전략_pptx_02_.gif %20마케팅%20전략_pptx_03_.gif %20마케팅%20전략_pptx_04_.gif %20마케팅%20전략_pptx_05_.gif %20마케팅%20전략_pptx_06_.gif
다.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오리온] 뮈렌
[농심] 별따먹기





유기농 원료와 무색소로 무MSG를
내세운 식품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설명
오리온,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오리온 마케팅 strategy

순서
_SLIDE_1_



과자소비 분석을 통한 오리온 마케팅 전술
_SLIDE_2_



CONTENTS





1.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분석
미시적 환경분석
SWOT

2. STP
1)시장세분화
2)Targeting
3)Positioning

3. 4P mix 전술

4. 연구의의 및 한계


_SLIDE_3_
환경분석
거시 / 미시 / SWOT
_SLIDE_4_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족과 로하스족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칼로리를 낮추는 등의 마이너스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사회적으로 과자의 유해성
논란으로 소비자들은 아이들과
아토피환자들에게
해로워서 과자섭취를 꺼리고 있다.




자료(資料): Tv 추적60분, 인터넷교보문고 제공)
단위:% 자료(資料): 서울경제
_SLIDE_8_


환경분석
STP
4P mix

1) 거시적 환경분석
① 사회·문화적 상황
언론에서 과자유해성 논란이 계속 되고 있다.

회사소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