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책략분석과 향후방향 > 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책략분석과 향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3 23:48

본문




Download : 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hwp





1986년 - `vs.슈퍼마리오브라더스`를…(생략) 끝으로 아케이드 사업에서 철수한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Nintendo에게 비디오 게임은 비교적 최근에 시작한 사업으로, 이사업을 시작한 것은 불과 20년 남짓밖에 되지 않았다.

기업연혁.
1889...


닌텐도

마케팅strategy

1. 닌텐도 기업紹介(소개)

닌텐도 주식회사 (Nintendo Co. Ltd)
창업일/설립일 1889년 9월 23일/ 1947년 11월 20일
사업내용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및 판매
사원수 제휴 사원수 3,313명/단독사원수 1,403명

Nintendo는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이다. 뉴욕에 미국 현지법인 설립
1982년 - NOA의 규모를 확대하여 워싱턴으로 이전
1983년 - `패밀리 컴퓨터`발매
1985년 - 패미컴 소프트웨어인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발매. 북미에서는 패미컴이 NES(Nintendo Entertainment System)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다. 현재 Sony Computer Entertainment, 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최초의 Nintendo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의 게임기 업체로 변신하는 계기가 되었다.

Download : 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hwp( 17 )


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 , 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경영경제레포트 , 닌텐도 마케팅 SWOT STP P전략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전략과 향후방향

%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닌텐도%20한국시장%20진출전략분석과%20향후방향_hwp_01_.gif %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닌텐도%20한국시장%20진출전략분석과%20향후방향_hwp_02_.gif %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닌텐도%20한국시장%20진출전략분석과%20향후방향_hwp_03_.gif %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닌텐도%20한국시장%20진출전략분석과%20향후방향_hwp_04_.gif %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닌텐도%20한국시장%20진출전략분석과%20향후방향_hwp_05_.gif %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닌텐도%20한국시장%20진출전략분석과%20향후방향_hwp_06_.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책략분석과 향후방향


닌텐도

마케팅strategy

1. 닌텐도 기업紹介(소개)

닌텐도 주식회사 (Nintendo Co. Ltd)
창업일/설립일 1889년 9월 23일/ 1947년 11월 20일
사업내용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및 판매
사원수 제휴 사원수 3,313명/단독사원수 1,403명

Nintendo는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이다. 현재 Sony Computer Entertainment, 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패미컴의 주변기기로 `디스크 시스템` 발매. 아케이드용 패미컴 `패미컴 박스` 발매
1989년 - `게임보이` 발매
1990년 - 패밀리 컴퓨터의 후속 기종으로 `슈퍼 패미컴`을 발매.
1995년 - 위성 데이터 방송 서비스 개시(1999년 4월, 철수). 버추얼 보이 발매
1996년 - `Nintendo 64` 발매. 게임보이 포켓, `포켓몬스터 적녹` 발매
1997년 - 편의점 체인 로손에서 빈 게임팩에 게임 소프트웨어를 덧씌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닌텐도 파워` 발매.
1998년 - `게임보이 컬러` 발매
1999년 - `64DD` 발매. 이것을 이용한 누리망 접속 서비스 `랜드넷` 개시
2000년 - 본사 이전(현재)
2001년 - `게임보이 어드밴스`, `모바일어댑터 GB` 발매. `닌텐도 게임큐브` 발매.
2002년 - 이와타 사토루가 대표이사 취임
2003년 - `게임보이 어드밴스 SP` 발매. 패밀리 컴퓨터, 슈퍼 패미컴 단종. 일본에서 클럽 닌텐도 서비스 개시.
2004년 - `패미컴 미니` 시리즈를 발매. `닌텐도 DS` 발매.
2005년 - `게임보이 마이크로` 발매. `닌텐도 Wi-Fi 커넥션` 서비스 개시.
2006년 - `닌텐도 DS 라이트` 발매. `위` 발매. 한국닌텐도 설립.
2007년 -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우뇌상쾌통쾌 틀린그림전집` 한글판 발매.
2008년 - `닌텐도 DSi` 발매.
2009년 - `닌텐도 DSi LL` 발매.
2xxx년 - `닌텐도 3DS` 발매.
2012년 - `닌텐도 3DS XL` 발매.
2. 닌텐도 가업선정배경

요즘에는 사람들이 스마트 폰으로 게임을 많이 하는데, 그것이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그러한 중독을 막기 위해 과거에 많이 쓰이던 게임기계가 무엇이 있는지 궁금했고, 이것이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게임전용카페’의 등장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되어, TV광고 속에도 종종 등장하는 ‘닌텐도’를 선정하게 되






닌텐도,마케팅,SWOT,STP,P전략과,닌텐도,한국시장,진출전략과,향후방향,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책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책략분석과 향후방향


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Nintendo에게 비디오 게임은 비교적 최근에 시작한 사업으로, 이사업을 시작한 것은 불과 20년 남짓밖에 되지 않았다.
최초의 Nintendo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의 게임기 업체로 변신하는 계기가 되었다.

기업연혁.
1889년 - 화투 제조업으로 창업, 야마우치 히로시의 증조부)
1902년 - 일본에서 처음으로 트럼프를 제조
1933년 - `합명회사 야마우치 닌텐도` 설립
1947년 - `주식회사 마루후쿠`를 설립, 야마우치 히로시가 대표이사에 취임. 디즈니 캐릭터 트럼프를 생산하기 위해 월드 디즈니 프로덕션과 계약.
1951년 - `임천당골패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63년 - `임천당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69년 - 완구 `울트라핸드` 발매
1977년 - `TV게임 15TV게임 6` 발매
1980년 - `게임 앤드 워치` 발매로 붐을 일으킨다.

회사소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