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 원론 레포트(report) > 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사소개

[경영학원론] 경영학 원론 레포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10 21:12

본문




Download : 경영학 원론.hwp




그래서 기업은 자원을 효율적*effect적으로 사용하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가치 내지는 효용을 창출하는 생산기능을 주로 담당하며, 그 결과로 얻어지는 이윤의 추구를 기업의 경제적 목표(goal)로 삼고 있는 것이다.
[경영학원론] 경영학 원론 레포트(report)


Download : 경영학 원론.hwp( 95 )



원론_hwp_01_.gif 원론_hwp_02_.gif 원론_hwp_03_.gif 원론_hwp_04_.gif 원론_hwp_05_.gif 원론_hwp_06_.gif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제 1 장 기업, , 제 1 절 기업의 槪念 및 정의(定義) , 1. 기업이란 무엇인가?, 2. 기업의 characteristic(특성), 제 2 절 조직의 정의(定義) 및 characteristic(특성), 사회적 책임, 1. 조직의 characteristic(특성), 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제 3 절 기업환경, 1. 기업환경, 2. 미래의 불확실성, , 제 2 장 Risk & Risk Premium , , 제 1 절 Risk의 의의와 Risk관리, 1. Risk의 의의, 2. 기업의 위험(Risk)관리, 3. Risk 관리의 목적 관리의 목적, 제 2 절 Risk Premium, 1. Risk Premium이란, 2. Case를 통한 Risk Premium 알아보기, 3. Risk Premium, , 제 3 장 조직화, , 제 1 절 조직화의 의의와 목적, 1. 조직화의 의의, 2. 조직화, 3. 조직화의 구성 원리, 제 2 절 경영조직의 형태, 1. 전통적인 조직 형태, 2. 조직의 부속적 형태, 제 4 장 동기부여, , 제 1절 동기부여의 의의, 1. 동기부여의 의의, 2. 동기부여의 중요성, 3. 동기부여의 구성요소 , 제 2 절 동기부여 theory(이론), 1.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theory(이론), 2. 맥그리거의 Xtheory(이론)과 Ytheory(이론), 3. 허츠버그의 동기부여-위생theory(이론)(2요인 theory(이론)), 4. 맥클랜드의 성취-동기유발 theory(이론), 제 3 절 동기부여 기법, 1. 재정적 인센티브에 의한 동기부여, 2. 그 외 방법들, 제 4 절 고용체계 관리, 1. 임금체계 , 2. 연공급 체계 , , 제 5 장 정보공유의 유인효율, , 제 1 절 게임theory(이론), 1. 게임theory(이론)이란? , 2. 게임theory(이론)의 기초적인 槪念, 3.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 4.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를 경영전략(戰略) 에 적용 , 5. 갈등관리의 기본전략(戰略) , , 제 6 장 생산, 운영관리, , 제 1 절 생산, 운영관리의 기초槪念, 1. 생산, 운영관리의 정의(定義), 2. 생산, 운영관리의 역사, 제 2 절 생산, 운영관리, 1. 자원이란?, 2. 생산시스템, 3. 생산공정의(定義) 형태 , 4. 생산성 향상, 5. 생산계획의 수립, 6. 입지와 배치의 결정, 7. 작업인력의 관리, , 제 7 장 마케팅관리, , 제 1 절 마케팅의 본질,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마케팅의 범위와 goal(목표) , 3. 소비자 가치를 창조한다.



조직,인사관리,재무관리,동기유발,위험관리,마케팅관리,경영경제,레포트


제 1 장 기업, , 제 1 절 기업의 개념 및 정의 , 1. 기업이란 무엇인가?, 2. 기업의 특성, 제 2 절 조직의 정의 및 특성, 사회적 책임, 1. 조직의 특성, 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제 3 절 기업환경, 1. 기업환경, 2. 미래의 불확실성, , 제 2 장 Risk & Risk Premium , , 제 1 절 Risk의 의의와 Risk관리, 1. Risk의 의의, 2. 기업의 위험(Risk)관리, 3. Risk 관리의 목적 관리의 목적, 제 2 절 Risk Premium, 1. Risk Premium이란, 2. Case를 통한 Risk Premium 알아보기, 3. Risk Premium, , 제 3 장 조직화, , 제 1 절 조직화의 의의와 목적, 1. 조직화의 의의, 2. 조직화, 3. 조직화의 구성 원리, 제 2 절 경영조직의 형태, 1. 전통적인 조직 형태, 2. 조직의 부속적 형태, 제 4 장 동기부여, , 제 1절 동기부여의 의의, 1. 동기부여의 의의, 2. 동기부여의 중요성, 3. 동기부여의 구성요소 , 제 2 절 동기부여 이론, 1.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이론, 2. 맥그리거의 X이론과 Y이론, 3. 허츠버그의 동기부여-위생이론(2요인 이론), 4. 맥클랜드의 성취-동기유발 이론, 제 3 절 동기부여 기법, 1. 재정적 인센티브에 의한 동기부여, 2. 그 외 방법들, 제 4 절 고용체계 관리, 1. 임금체계 , 2. 연공급 체계 , , 제 5 장 정보공유의 유인효과, , 제 1 절 게임이론, 1. 게임이론이란? , 2. 게임이론의 기초적인 개념, 3.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 4.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를 경영전략에 적용 , 5. 갈등관리의 기본전략, , 제 6 장 생산, 운영관리, , 제 1 절 생산, 운영관리의 기초개념, 1. 생산, 운영관리의 정의, 2. 생산, 운영관리의 역사, 제 2 절 생산, 운영관리, 1. 자원이란?, 2. 생산시스템, 3. 생산공정의 형태 , 4. 생산성 향상, 5. 생산계획의 수립, 6. 입지와 배치의 결정, 7. 작업인력의 관리, , 제 7 장 마케팅관리, , 제 1 절 마케팅의 본질,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마케팅의 범위와 목표, 3. 소비자 가치를 창조한다. 근로자, 소비자 등과 같은 관련이해집단과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사회의…(투비컨티뉴드 ) 요구에 반응해야 한다. 따라서 기업이 이러한 경제적 역할을 effect적으로 수행하지 못할 경우, 존속에 필요한 이윤을 보장할 수 없는 것이다.
제 2 절 marketing : 고정관념을 버리자
1. 독점상태 또는 비영리조직은 marketing 이 필요 없다?
2. 고객중심 marketing 과 고객 중심 marketing 의 문제점
제 3 절 전략적 marketing 관리
1. 목표(goal)시장의 인식
2. marketing 믹스(7P=4P+3P)
3. 서비스marketing
4. marketing 의 악영향

제 8 장 재무관리

제 1 절 재무관리의 의의·기능·목표(goal)
1. 재무관리의 의의
2. 가치를 높이는 재무관리 활동
3. 재무관리의 기능
제 2 절 자본조달과 자본비용
1. 자금조달의 원천
2. 자기자본과 타인자본

제 9 장 인사관리

제 1 절 인사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1. 인사관리의? 인적자원관리?
2. 인사관리의 중요성
3. 조직문화
제 2 절 내부승진제와 적정임금관리
1. 내부승진제도(Promotion from within)란 ?
2. 공평한 평가
3. 경쟁의식 자극
4. 직장내 교육/훈련의 필요 - OJT(On the Job Training)
5. 적정임금의 결정


기업은 자원, 즉 자본, 노동, 토지, 원자재, 기술 등을 조합해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며, 최소자원으로 최대effect를 냄으로서 이윤을 추구하는 조직이며 이를 위해 기업들이 수행해야 할 가장 중요한 첫 번째의 역할은 경제적 역할이다. 둘째로 기업은 경제적 역할과 더불어 사회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기업은 산업*정보사회의 경제적 주체로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재화나 용역을 경제적으로 생산하여 공급할 수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수행은 현대기업의 또 다른 경영목표(goal)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역할을 소홀히 할 경우 해당기업의 장기적인 존속은 위협을 받게 되는 것이다., 제 2 절 마케팅 : 고정관념을 버리자, 1. 독점상태 또는 비영리조직은 마케팅이 필요 없다?, 2. 고객중심 마케팅과 고객 중심 마케팅의 問題點, 제 3 절 전략(戰略) 적 마케팅관리, 1. goal(목표) 시장의 인식, 2. 마케팅믹스(7P=4P+3P), 3. 서비스마케팅, 4. 마케팅의 악영향 , , 제 8 장 재무관리, , 제 1 절 재무관리의 의의·기능·goal(목표) , 1. 재무관리의 의의, 2. 가치를 높이는 재무관리 활동, 3. 재무관리의 기능, 제 2 절 자본조달과 자본비용, 1. 자금조달의 원천, 2. 자기자본과 타인자본, , 제 9 장 인사관리, , 제 1 절 인사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1. 인사관리의? 인적자원관리?, 2. 인사관리의 중요성, 3. 조직문화, 제 2 절 내부승진제와 적정임금관리, 1. 내부승진제도(Promotion from within)란 ?, 2. 공평한 평가, 3. 경쟁의식 자극, 4. 직장내 교육/훈련의 필요 - OJT(On the Job Training), 5. 적정임금의 결정, , 자료크기 : 380K
제 1 장 기업

제 1 절 기업의 定義(정이) 및 定義(정이)
1. 기업이란 무엇인가?
2. 기업의 property(특성)
제 2 절 조직의 定義(정이) 및 property(특성), 사회적 책임
1. 조직의 property(특성)
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제 3 절 기업환경
1. 기업환경
2. 미래의 불확실성

제 2 장 Risk & Risk Premium

제 1 절 Risk의 의의와 Risk관리
1. Risk의 의의
2. 기업의 위험(Risk)관리
3. Risk 관리의 목적 관리의 목적
제 2 절 Risk Premium
1. Risk Premium이란
2. Case를 통한 Risk Premium 알아보기
3. Risk Premium

제 3 장 조직화

제 1 절 조직화의 의의와 목적
1. 조직화의 의의
2. 조직화
3. 조직화의 구성 원리
제 2 절 경영조직의 형태
1. 전통적인 조직 형태
2. 조직의 부속적 형태
제 4 장 동기부여

제 1절 동기부여의 의의
1. 동기부여의 의의
2. 동기부여의 중요성
3. 동기부여의 구성요소
제 2 절 동기부여 理論
1.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理論
2. 맥그리거의 X理論과 Y理論
3. 허츠버그의 동기부여-위생理論(2요인 理論)
4. 맥클랜드의 성취-동기유발 理論
제 3 절 동기부여 기법
1. 재정적 인센티브에 의한 동기부여
2. 그 외 방법들
제 4 절 고용체계 관리
1. 임금체계
2. 연공급 체계

제 5 장 정보공유의 유인effect

제 1 절 게임理論
1. 게임理論이란?
2. 게임理論의 기초적인 定義(정이)
3.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
4.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를 경영전략에 적용
5. 갈등관리의 기본전략

제 6 장 생산, 운영관리

제 1 절 생산, 운영관리의 기초定義(정이)
1. 생산, 운영관리의 定義(정이)
2. 생산, 운영관리의 歷史(역사)
제 2 절 생산, 운영관리
1. 자원이란?
2. 생산시스템
3. 생산공定義(정이) 형태
4. 생산성 향상
5. 생산계획의 수립
6. 입지와 배치의 결정
7. 작업인력의 관리

제 7 장 marketing 관리

제 1 절 marketing 의 본질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marketing 의 범위와 목표(goal)
3. 소비자 가치를 창조한다., 제 2 절 마케팅 : 고정관념을 버리자, 1. 독점상태 또는 비영리조직은 마케팅이 필요 없다?, 2. 고객중심 마케팅과 고객 중심 마케팅의 문제점, 제 3 절 전략적 마케팅관리, 1. 목표시장의 인식, 2. 마케팅믹스(7P=4P+3P), 3. 서비스마케팅, 4. 마케팅의 악영향 , , 제 8 장 재무관리, , 제 1 절 재무관리의 의의·기능·목표, 1. 재무관리의 의의, 2. 가치를 높이는 재무관리 활동, 3. 재무관리의 기능, 제 2 절 자본조달과 자본비용, 1. 자금조달의 원천, 2. 자기자본과 타인자본, , 제 9 장 인사관리, , 제 1 절 인사관리의 의의와 중요성, 1. 인사관리의? 인적자원관리?, 2. 인사관리의 중요성, 3. 조직문화, 제 2 절 내부승진제와 적정임금관리, 1. 내부승진제도(Promotion from within)란 ?, 2. 공평한 평가, 3. 경쟁의식 자극, 4. 직장내 교육/훈련의 필요 - OJT(On the Job Training), 5. 적정임금의 결정, , FileSize : 380K , [경영학원론] 경영학 원론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조직,인사관리 재무관리 동기유발 위험관리 마케팅관리



다. 그리고 인간생활의 질적 향상과 바람직한 문화의 형성에 공헌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과 관련된 사회문제해결에 참여하는 등의 사회적 책임도 수행해야 한다.

회사소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uz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uz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